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인터넷가입 전문 상담원이 전화를 드립니다.
입력된 정보는 상담이후 폐기되며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재가입, 재약정, 단순 사은품 문의 상담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인터넷가입 전문 상담원이 전화를 드립니다.
입력된 정보는 상담이후 폐기되며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재가입, 재약정, 단순 사은품 문의 상담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
---|
update: 2016. 01. 14
안녕하세요! 인터넷서포터입니다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다들 위약금때문에 3년 약정을 꺼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실 위약금에 대해 제대로 알고 분석하면 위약금을 최저로 낼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내용은 2016년 08월 이후 가입 하신 고객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위약금 계산법 - http://internetsupporter.co.kr/bbs/board.php?bo_table=inform&wr_id=36
위 위약금 계산방법을 보신 분들은 1년 1일, 2년 1일 째 되는 날 위약금이 가장 적어지는 것을 이해하셨을 겁니다. 근본적인 위약금 계산 방식은 아래와 같기 때문입니다.
* 위약금 계산법 *
1년 이내 해지 시 위약금 = (무 약정 요금 - 납부요금) * 사용 개월 수 + 사은품 2년 이내 해지 시 위약금 = (1년 약정 요금 - 납부 요금) * 사용 개월 수 3년 이내 해지 시 위약금 = (2년 약정 요금 - 납부 요금) * 사용 개월 수
기본적으로 인터넷요금은 무약정일 때, 1년 약정일 때, 2년 약정일 때, 3년 약정일 때 각각 월요금이 다릅니다.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이죠? 약정이라는 것은 그 기간동안 쓰겠다고 약속하는 것인데, 오래 쓰겠다고 하는 사람에게는 요금을 더 낮게 제공하는게 혜택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그 약속을 깨는 경우에 지금까지 할인받은 요금을 내는 것이 위약금이라고 앞서 말씀드렸는데요~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월 요금을 다음과 같이 가정해볼게요. * 무약정 월요금- 4만원
할인받은 금액은 4만원-1만원 = 3만원이 되겠죠?
1년 이내 해지할 때 위약금은 어마어마 하게 됩니다.
다음은 만 1년~2년 사용 시 위약금입니다! 그대로 4만원에서 1만원을 빼는 방식이라면 이 글을 쓰지 않았을 거에요~ 1년이 지나고 나면, ★1년약정 요금에서 현재사용요금을 뺍니다★
만 2년~3년 사용 시에는 그렇다면 2년 약정 요금에서 현재 사용 요금을 빼게 되겠죠!
30개월 후에 해지한다고 하면 1만원 x 30개월 = 30만원이 위약금이 됩니다 ^^
365일째 해지하는 것과 366일째 해지하는 것을 예를 들어볼게요. 사용개월수는 똑같이 12개월이 되지만,
366일째에 해지한다면 2만원 x 12개월 = 24만원의 위약금이 나오게 됩니다.
13개월째에 해지한다면? 2만원 x 13개월 = 26만원 이 되겠죠?
이렇듯, 위약금은 다음과 같은 그래프 모양을 그리게 됩니다
1년 1일째 되는 날, 2년 1일째 되는 날이 위약금이 가장 낮습니다. ^^ 따라서 3년 약정을 못채우겠다 하시면 1년 1일째에 해지하시는 것이 가장 좋고, 그 시기를 놓쳤다 하시면 2년 1일째에 해지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그럴 때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위약금을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 (국번없이) 106번 * KT올레 고객센터 - (국번없이) 100번
또는 통신사 홈페이지에서도 조회가 가능한데요~ KT는 위약금 조회 서비스 미제공이고, LG와 SK만 가능합니다. * LG유플러스 홈페이지 http://uplus.co.kr/
[홈페이지 접속] > [My Page] > [해지신청] > [가입상품상세보기] > [예상해지비용] 위의 절차대로 해주시면 되구요~
*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http://skbroadband.com/ [홈페이지 접속] > [마이페이지] > [가입상품해지] > [할인반환금조회] > [본인인증] SK는 위의 절차대로 해주시면 된답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위약금 조회 요청을 받으면, 고객이 해지를 할 예정이라고 판단하고 위약금을 부풀려 말하거나, 정확한 위약금을 알려주지 않을 수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위약금 상세내역서를 메일로 보내주세요" 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1544-9336 인터넷서포터 대표번호로 연락주시거나 이 글 하단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성실하게 분석하여 정당한 위약금인지 알아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약금에 대해 이해가 되셨나요? 언제나 고객님 입장에서 생각하고 최고의 혜택을 드리는 인터넷서포터가 되겠습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