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인터넷가입 전문 상담원이 전화를 드립니다.
입력된 정보는 상담이후 폐기되며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재가입, 재약정, 단순 사은품 문의 상담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
---|
안녕하세요 여러분~~ ♡⁺◟(●˙▾˙●)◞⁺♡
고객님의 말씀을 언제나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인터넷서포터 이한송입니다☆
오늘은 너무너무나 즐거운 월요일이에요!(거짓말) 지난 주 크리스마스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에 인터넷서포터는 모두 휴무였었고! 이번 주 화요일에도 1월 1일 신정이라 한번 더 쉴 수 있게 되었네요!
이렇게 휴무일이 있어줘야~~ 연말 느낌이 물씬 나는 게 아니겠습니까?! 그렇다고 고객님들께 알찬 정보를 안 챙겨드릴 수는 없겠죠!
오늘 말씀 드리고자 하는 주제는 인터넷 신규가입을 위한 기존 인터넷 해지신청에 관한 내용인데요~~
크게 해지하는 방법, 해지방어, 해지 시 주의사항으로 나눠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가입 시 꼭 알아야 하는 부분으로 두 눈 크게 뜨시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명 드리기 앞서 가장 중요한 점!
기존에 사용하시던 통신사의 인터넷, TV 등의 상품은 인터넷 신규가입을 하셨다고 자동해지가 되거나 신규가입 통신사로 자동이전 되는 개념이 아닙니다! (자동으로 해지된다면 참 좋겠죠ㅠㅠ)
꼭! 인터넷명의자 본인이 기존 통신사의 대표번호로 전화해서 해지를 해야 합니다! 또한 인터넷서포터에서는 기존 사용 중인 인터넷을 절대절대 대신 해지해드릴 수 없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1. 해지하는 방법
인터넷 명의자가(중요) 기존 인터넷 통신사에 직접 전화를 거셔서 해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 번호는 이렇게 되는데요~
▷ LGU+ : 국번없이 101 ☏ ▷ SKT : 국번없이 1599-0011 ☏ ▷ SKB : 국번없이 106 ☏ ▷ KT : 국번없이 100 ☏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전화를 거시고 해지부서로 연결하셔서 “해지를 하겠다”고 말씀해주시면 된답니다~
물론 재약정을 염두 하시는 분들껜 해당이 없으시겠지만 저희 인터넷서포터로 신규가입을 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빠르고 간편한 해지를 원하실 수 있죠~
본사에서 고객님들께 재약정을 하시라고 질척질척(?) 거릴 수 있답니다 ;0; 그런 불편을 해결하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는데요!!
첫째, “나 이민간다~!!” 둘째, “자꾸 이러면 방송통신위원회에 민원접수를 넣어버리겠다!!” 셋째, “이미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을 설치 받았다!”
위와 같이 말씀하시게 되면 빠르게 해지를 도와드릴 수밖에 없겠죠??
2. 해지방어
이 [해지방어]는 인터넷에서도 이미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더라구요!!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아무런 이득도 못 받으실지 모릅니다..
간혹 재약정을 원하시는 고객님들이 계십니다~ 휴대폰과 결합할인을 유지하고 싶으신 고객님들, 혹은 인터넷 품질이 좋아 유지하고 싶으신 고객님들이 계시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해지방어]를 올바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이용하기 전, 기본 조건은 약정이 만기된 후 시도를 하시는 게 확실합니다^^
→ 본사에 전화를 거셔서 해지부서로 연결합니다~ → 연결이 되면 단도직입적으로 재약정을 하면 혜택이 얼마나 되는지 묻습니다! → 대답을 들으셔도 절대 OK하시면 안됩니다! → 혜택을 들으셔도 해지하고 싶다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 전화를 끊고 나면 해지방어 팀에서 연락이 옵니다! → 더 큰 상품권과 혜택을 말씀드릴 것입니다~
바로 이때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 시 혜택과 비교를 해보시며 어떻게 진행하실지 결정하시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한듯하면서 어렵기도 하죠! 그러실 땐 생각해보겠다고 전화를 끊으시고~ 저희 인터넷서포터와 의논(?)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3. 해지 시 주의사항
모든 일들에는 주의사항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상치 못한 나쁜 상황들은 꼭 피하셔야 하죠~~ 인터넷 해지 시에도 꼭 기억해야 할 주의사항들이 있습니다~!
[ KT 인터넷 해지 ] - KT를 이용하시고 읍/면/리/도서산간의 경우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이 설치가 안 되는 지역일 수 있습니다~ 통신사도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다른 통신사로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알기 때문에) 해지방어 수법이 먹히지 않습니다!
[ 신규 인터넷 설치 전 해지 ] - 인터넷 해지 신청을 하시면 바로 그 당일에 인터넷이 끊기게 됩니다! 인터넷 신규가입을 하시면 대개 1~2일 정도면 설치가 가능하지만 설치기사님의 일정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인터넷을 사용하시지 못하는 불편한 상황이 생기실 수 있겠죠ㅜㅜ
[ 해지대행 ] - 인터넷 해지는 꼭 가입이 되어있는 인터넷 명의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족이라고 하셔도 안 되는데요~~ 다른 인터넷가입업체에서 해지대행을 해드리겠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지를 하지 않고 인터넷가입 시킨 후 도망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만약 해지를 대행한다고 해도 개인정보를 도용해 진행하는 것으로 불법입니다~
[ 장비반납 ] - 해지신청을 하시면 인터넷모뎀과 TV 셋탑박스, 리모콘 등을 통신사로 반납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와이파이 공유기도 임대하셨었다면 통신사로 반납해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반납해야 하는 장비는 파손이나 분실하지 않으시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 이용대금 고지서 확인 ] - 어이없게도 해지신청을 완료했지만 요금이 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약해지가 누락되거나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인데요ㅠㅠ 기분 나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확인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정리를 도와드렸는데요! 사실 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이러한 통신사의 부당한 해지제한 행위와 통신사 변경에 따른 해지누락 피해를 막기 위해 [유선 결합상품 해지절차 간소화 제도개선안]을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2020년 7월부터 LG, SK, KT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기존 해지신청 필요 없이 신규가입만으로 자동해지가 완료된다고 하니 편리해질 것으로 보이네요!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1219000509 ▷ 관련뉴스 확인하기
고객님들께서 훨씬 더 편리한 인터넷가입을 하실 수 있도록 이렇게 [인터넷해지]에 관한 모든 것을 정리해보았는데요!
당근 인터넷은 3년 약정이 지나면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하셔야 혜택이 많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시고 저희 인터넷서포터에 많은문의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ღ’ᴗ’ღ )
이렇게 2018년의 마지막 정보글을 마치게 되었네요ㅜㅜ 그 동안 찾아주셨던 모든 고객님들, 앞으로 방문해주실 고객님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내년에도 저희 인터넷서포터와 함께해주신다면 정말 감사 드리겠습니다 ♡
다음엔 더 알찬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고객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는 인터넷서포터 이한송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당!
|
|
|
|
|
|
|
|
|
|
|
|
|
|